블램의 일상 IT카페

당신이 '네이버 지식인'을 해야하는 이유! (광고 X) 본문

LIFE/다양한 일상

당신이 '네이버 지식인'을 해야하는 이유! (광고 X)

ble_ram 2022. 11. 10. 21:21

하하 마침 여러분들께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생각나서 글을 쓰게 됐다.

 

때는 나의 초5~6시절 애니메이션 블리치를 보고 오프닝에 나오는 캐릭터가 너무 멋있어서

 

처음으로 지식인을 사용했었다.

 

당시는 너무 어려서 뭐 그냥 아무생각 없었지만 나중에 커서 그때 질문들을 돌아보니..;;;

 

너무 유치하고 하찮아서 너무 부끄러웠다...

 

서론은 됐고 이 글을 쓰는 목적은 홍보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식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또는 해봤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선 나는 지식인을 꽤나 오랫동안 해왔다.

 

정확하게 질문에 대답해주는 지식인으로는 그렇게 오래되진 않았지만

 

나름 꾸준히(?) 해왔다.

 

 


 

 

그리하여 이번글은 지식인의 장점과 왜 해야되는지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그런고로 나의 지식인 활동 내역을 찍어왔당.

 

 

지식인 활동증명서

 

보다싶이 2014년 시작이지만 답변을 시작한 정확한 날짜는 잘 모르겠다.

 

대충 상위 0.05%이다. ㅋㅋ(물론 하는 사람이 적어서 그런거지만....)

 

등급내역

 

 

나의 지식인 등급은 초인으로 식물신 등급 바로 전 단계이다.

 

 

전체답변 : 총 답변 수

채택답변 : 채택된 답변만

답변채택률 : 총답변에서 채택된 수의 비율

 

 

 

내공순위는 37,549위 이다... 높은건 아니구먼!

 

 

 

혹시나 여러분이 궁금해 할 지식인 등급은 밑 사진에 나와있다. 

 

 

 

 

참고로 지식인 등급을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일반 등급과 신 등급이라 보면 된다.

 

보면 신 등급과 일반 등급부터 내공량이 차이가 나고

 

등급 조건에 채택확률 50% 이상이라는 조건이 붙는다.

 

난 딱 초인 등급이다.

(얼마 남지 않았어! 나도 신이 될 수 있어!!!)

 

뭐 등급이면 올라 갈 수록 뭐가 좋냐?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계실꺼라 본다.

 

지식인은 등급으로 나누어지고 사실상 누가 답변을 더 잘하고 질이 좋고, 빠르게 채택당하냐 라는 상대적인 룰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게임같은 것과는 다르다.

 

지식인은 등급을 높인다고, 돈을 주는 것도 아니고, 뭔가 나의 지식 수준, 실력이 향상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절대신은 예외이다. 정말 도달 하기 힘들고, 절대신 등급이 되면 일반적인 답변도 질문자의 신뢰감을 크게 얻을 수 있고, 이따 설명할 엑스퍼트에도 도움이 된다.)

 

그럼 지식인을 대체 왜 하냐고 궁금해 할 수 있다.

 

당연히 지식인을 하면 손해만 보는 것이 아니다.

 


 

그 첫번째 장점인 지식인 엑스퍼트이다.

 

 

이게 뭐내고 할 사람들이 있을것 같은데

 

지식인 엑스퍼트는 말그대로 전문가들의 지식인 파트라고 보면 된다.

 

정식적으로 전문가 인증을 받고,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사업하시는 분들, 전문직(변호사, 의사, 세무사 등등), 영업, 공부(수능, 인강) 쪽으로 다들 정말 많이 하신다.

 

이분들이 지식인을 하게 되면 장점이 질문자가 지식인의 단점인 검증되지 않은 사람들의 신뢰성 없는 답변을

피할 수 있게 되고, 뭣보다 자격증 혹은 학위로 자신의 전문성을 어느정도 검증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일과 관련된 질문들만 필터링하여 이에 대해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례에 대한 지식을 작성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다시 한번 정확한 답변을 위해

이를 더 공부하게 된다.

 

혹여나 내가 모르는 질문, 사례들을 공부할 수 있고,

이에 대해 다른 전문가들의 답변을 보며 오히려 내가 더 배울 수 있는 경우도 생긴다.

 

여러모로 다양한 지식의 장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이런 전문가들은 위와 같은 전문성위주의 지식인 파트인 엑스퍼트를 통해

자신만의 컴퍼니를 만들 수 있다.

 

1대1 질문을 통한 상담료나 강의료 등등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낼 수 있는데다

 

변호사같은 전문직 같은 경우엔 지식인 활동을 하여 높은 순위나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면

 

또하나 나의 포트폴리오가 생기는 셈이된다.

 

다른 영업하시는 분들은 말할 것도 없다.

 

유튜브같은 영상매체도 효과가 굉장한데, 유튜브와 지식인만 해도 이보다 더 좋은 홍보는 없지 않을까 싶다.

 

거기다 지식인은 나의 지식을 상기시키며, 전문성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누구나 다 가능하냐 한다면 그렇지는 않다.

지식인 엑스퍼트는 조건이 있는데 대충 조건이 낮아진걸로 안다.

(뭐 지식인에 들러보면 알 수 있다!! 별거없다.)

 

혹시나 내가 한 분야에 대해 능통하다면 엑스퍼트를 꼭 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럼 이와 같은 장점 이외에 또다른 장점은 해피빈 시스템이다. 

 

 

 

나의 해피빈

 

앞서 말했다 싶이 지식인은 엑스퍼트 외엔 따로 수익을 내지 못한다.

 

뭐 돈을 주긴 주는데 답변은 3번 할 때마다 룰렛 이용권을 준다.

거기서 가끔가가 네이버페이 100원, 1000원 많게는 1만원까지 있는데

(난 1만원은 커녕 1000원 받기도 어렵다... 이놈의 확률!!)

 

대게 해피빈을 받는다 보면 된다.

 

이를 통해 얻은 해피빈은 따로 돈으로는 환전할 수 는 없고, 오로지 기부, 펀딩 등등에 쓰인다.

 

특히 나는 해피빈을 모아 기부를 위주로한다.

 

40,700원했다...

 

사실 이게 한지는 오래됐지만 해피빈이란걸 알고 제대로 기부한지는 올해 시작했다...

그래서 경력에 비해선 기부금액이 낮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하면 어떤가.

 

100원이라도 누군가에겐 소중한 금액일 것이다.!!!

 

거기다 내가 직접 지식을 기부하여 번 돈이니 더욱 뿌듯하다!! 일석이조의 도움을 준게 아닌가!

 

 

기부

 

기부도 카테고리별로 자신이 선택하여 할 수 있다.

 

 

기부

 

난 기부를 할때 나만의 룰이 있는데

 

대게 청소년 위주로 기부를 한다.

 

워낙 내가 청소년 시절 힘든적도 많았고 

 

여러모로 금전적인 이유로 배우고 싶은 것도 맘껏 배우지 못했다.

 

그래서 그런가 어린 친구들이 좀 더 안정적으로 배우고 싶은걸 배우면 좋겠다는 마음에

최대한 어린 친구들 위주로한다.

 

혹여나 목표 기부금액이 가끔 미달나는 경우도 있기에 모음액이 많은 순으로 기부한다.

 

뭐 영수증인가? 연말정산에도 따로 땔 수 있는 걸로 안다.

 

뭐 필요한 분들은 떼시면 되겠다.

(난 계정이 내 명의가 아니라 금전적인 활동은 못한다.. 띠용~)

 

이것 말고도 가끔씩 이벤트를 하기도 한다.

 

 


 

최근 이벤트를 했었는데 알아보자.

 

이벤트

 

열심답변자가 되면 주마다 페이를 주는 이벤트인데

 

열심답변자는 일정 답변이 채택되면 되는 걸로 알고 있다.

(어렵지 않다. 다들 가능하다.!)

 

나는 한 2000원 받았나? ㅋㅋ

 

딱히 지금은 지식인을 할 시간이 없어서 이벤트를 하지 않았지만

 

높은 등급의 지식인 분들은 금방 하셨을듯? ㅎㅎ

 

 

이벤트

이야 10000원 짱이다!!

 

이렇게 지식인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물론 단점도 있다.

 

많은 홍보성 답글, 전문적이지 않은 사람들의 잘못된 답변 등은 항상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부분은 어렵겠지만 네이버 형들이 잘 해줄거라 믿는다!!

 

 


 

 

결론을 내보자면 지식인은 이런 사람들이 하면 좋다.!!

 

여기서 하나라도 나와 맞다면 당장 지식인을 도전해보도록 하자! 

 

1. 내가 무언가 전문적인 일을 하거나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

(전문직, 사업가, 교수, 취미생활 달인 등등)

 

2.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하는걸 좋아하는 사람

 

3. 기부도 좋고, 답변 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4. 완전 학문적이거나 기술적인 지식을 가지진 않았지만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

(ex: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 법, 신발끈 묶는 법 등)

 

 

뭐 질문을 한다고 해서 엄청난 전문가들만 하는건 아니다.

 

누구나 고민해결사가 될 수도 있다!!

 

이상  

 

마지막으로 나이가 좀 되셨지만 꾸준한 지식인 활동으로 유튜브 채널에 소개가 된 의사선생님을 소개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https://youtu.be/lAze7UiJOVY

만학도 선생님

 

 

 

정말 대단하신 분인 것 같아요.

 

나이가 드신분들도 취미 생활로 지식인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

 

여러분 지식인 한번 도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