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램의 일상 IT카페

공군 전산특기 지원 후기. 본문

LIFE/군대 - 2023.1.9 ~ 2024.10.7

공군 전산특기 지원 후기.

ble_ram 2022. 12. 31. 16:46

앞선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나는 공군을 지원했다.

https://rlato56789.tistory.com/36

 

 

내가 공군을 선택한 이유

흠..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쓴다. 시험이 끝나고 나서 번아웃이 와서 글을 쓰지도 못했다. (정말 방구석 폐인이 되어버린..) 알다싶이 곧 20살들은 군대를 가는 시기가 찾아왔다. 나 또한 마찬가지//

rlato56789.tistory.com

 

뭐 별다른 이유는 없다.

 

나는 많은 특기 중 전자계산을 지원했는데

 

원래는 전기기능사, 설비보전 등이 있기때문에

 

통신전자전기 특기로 지원하려했지만

 

타 특기보다 편하다고 한 점과 아는 형의 추천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 방법은 그냥 뭐가 이렇게 복잡한지...

 

여러 포스팅 누비며 찾아봤던 듯 하다.

 

근데 별거 없었다.

 

혹시 궁금하다면 참고.!

https://rlato56789.tistory.com/37

 

간단하게 보는 공군 지원하는 방법!

내가 공군을 지원하려 할때 블로그를 찾아보고 했지만도 약간 복잡하고 불편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찾아서 정리하여 꾹꾹 블로그에 담아서 나같이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글을 올릴 목적

rlato56789.tistory.com

 

대충 합격발표 기록이 카톡에서 지워져서 글에 못올린다...

 

나는 1월 입대 지원이라 그런지 전산 합격컷이 많이 낮아서

 

좀 의아하긴 했지만 모집 인원수가 늘은 것도 한몫할 것이다.

 

대충 나의 스펙은

 

-공고 졸업 전기과 가산점

-대학 4년제 솦웨전공 가산점

-전기기능사 가산점

-한검능 2급 가산점

-헌혈 1회 가산점

 

등등

 

이렇게 있다.

 

별거없죠잉?

 

면접까지 본 후 나의 최종 결과는 이렇다.

 

면접은 만점은 아니다. ㅋㅋ

 

아마 좀 말을 횡설수설 긴장해서 좀 깎인듯하다.

 

 

 

면접 정보 알아보기!

https://rlato56789.tistory.com/38

 

공군 면접 준비하기! + 질문 모음!!

이제 서류전형을 합격하신 분들은 면접을 보셔야합니다. 이글은 면접방법과 제가 겪었던 애로사항들, 또는 나올법한 나왔던 질문들을 정리해둔 글입니다. 서류 합격 발표는 카톡으로 옵니다.

rlato56789.tistory.com

 

 

 

면접제외하곤 서류점수만 67점대가 최저였다.

 

정말 낮은 점수였기에 남들도 자격증 없어도 충분히 넣어볼만 한 것 같다.

 

 

뭔 후기랄 것도 없긴하네..ㅋㅋ

 

남들과 고딩때가 좀 많이 달라서 나와 같은 기록을 내기에는 좀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혈 8회, 봉사를 하는게 정말 좋다고 생각하므로

 

내가 점수가 부족할까봐 고민되는 예비 지원자들은 매 정기적으로 보는 토익을 보던가

헌혈을 통해 가산점을 챙겨두길 바란다.

 

 

이후로는 군대가서 겪은 것들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하... 군대 가기싫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