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램의 일상 IT카페

공군 면접 준비하기! + 질문 모음!! 본문

LIFE/군대 - 2023.1.9 ~ 2024.10.7

공군 면접 준비하기! + 질문 모음!!

ble_ram 2022. 12. 31. 16:29

이제 서류전형을 합격하신 분들은 면접을 보셔야합니다.

 

이글은

 

면접방법과 제가 겪었던 애로사항들, 또는 나올법한 나왔던 질문들을 정리해둔 글입니다.

 

서류 합격 발표는 카톡으로 옵니다.

이후 면접 관련 정보도 올라오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면접방법은 폰, pc(노트북, 데스크탑 웹캠)이 있습니다.

 

둘중 편한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폰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PC가 더 편하니 PC 먼저 작성하고 폰을 작성하겠습니다.

 

 

-PC로 보는 방법.

 

노란색 누르시면 끝입니다.

 

혹시 잘모르겠다면 화상면접 맛보기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폰으로 보는 방법.

 

요즘은 영상매체가 활발하니 영상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https://youtu.be/Q8k1Jo9Ssh4

 

정말 쉽죠잉?

 


애로사항.

 

저는 저 병무청 앱에 화상면접 실시 버튼이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애를 먹었습니다만.

 

저기 앱을 켜자마자 앞에 있는 군지원 서비스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럼 저렇게 아래 모집병 화상면접 실시가 뜹니다.

 

저는 이게 안떠서 병무청 민원처리 쪽 번호로 연락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자신이 신체검사를 한 병무청 민원으로 연락하여야 합니다.

 

ex. 내가 수원 사람. 수원 병무청에서 신검받음

그럼 수원 병무청 번호로 연락

대전 병무청 번호로 연락하거나 그냥 병무청 번호로 연락하면

빠꾸를 먹습니다만 그래도 본인 지역으로 커넥트 해줍니다.

 

잘안되거나 모를땐 도움을 요청하도록 합시다.!!!

 


면접 질문 모음 - 제가 받은 질문은 굵음표시 해두겠습니다.

 

면접은 2명의 면접관과 1명의 지원자.

2대1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뭐 면접내용 외부공개 시 처벌이라고 써져있었지만 내용이라기보다 질문만 올리는 것이라 딱히 상관없을 듯 합니다.

그치만 남들도 다 질문 올리는걸...)

 

-자기소개 해보세요.

-본인의 성격의 장단점은?

-어떻게 단점을 극복하겠는가?

-선임의 부당한 지시를 받으면 어떻게 하겠는가?

-공군가면 시간이 많을텐데 무엇을 하겠는가?

-공군의 4대가치를 말해봐라

-공군에 왜 지원했는가?

-왜 이 특기를 지원하였는가?

 

나올만한 질문들은 다 물어보셨네요...

 

솔직히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면접 별로 안어려우니 긴장만 안하시면 좋은 점수 받아가실 수 있을겁니다!!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의 공군 지원 후기.

https://rlato56789.tistory.com/39?category=1081676 

 

공군 전산특기 지원 후기.

앞선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나는 공군을 지원했다. https://rlato56789.tistory.com/36 내가 공군을 선택한 이유 흠..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쓴다. 시험이 끝나고 나서 번아웃이 와서 글을 쓰지도 못했다. (정

rlato56789.tistory.com

 

Comments